자동차 사계절 타이어 교체 구매 추천 :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 2'
겨울 여름 모두 안전한, 사계절 타이어 끝판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계절을 가진 한국에서 가장 최적의 타이어라고 자부할 수 있는 미쉐린의 사계절 타이어,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 2'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이 타이어는 2015년에 처음 출시된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 시리즈의 후속작으로, 그동안 2,300만 본이 팔리면서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린 사계절 타이어가 됐는데요.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사계절 타이어입니다. 왜 이 타이어가 좋은지 설명드립니다.
제품 특징
현재 판매되고 있는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 2'는 어떤 기후와 도로 상황에서도 뛰어난 제동력과 견인력을 발휘합니다. 그래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전천후 타이어로 거듭났습니다. 특히 마모가 진행되어도 성능이 잘 유지된다는 점이 너무 매력적이고, 이전 모델보다 회전 저항이 10% 개선되어 경제성도 매우 좋아졌습니다.
눈길 걱정 없다 : 3PMSF 인증
이 타이어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3 PMSF’ 인증이에요. 이 인증은 겨울철에 필수적인 겨울용 타이어와 같은 성능을 보장해 주는데요, 눈길에서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도심에서 주로 운전하시는 분들께는 겨울철 타이어 교체의 번거로움을 덜어줄 수 있어요. 눈길에서의 접지력도 ‘에버윈터그립’ 기술 덕분에 한층 강화되었어요. 마모가 진행되더라도 새로운 그루브가 생겨서 접지력을 유지해 줍니다. 게다가 ‘스텝형 사이프’가 적용되어 눈과의 접촉이 증가해 더욱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해요. 다양한 날씨 조건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고밀도 실리카와 카본 블랙 소재의 트레드 컴파운드는 정말 마음에 들어요!
빗길 걱정 없다 : 에버그립, V자 디자인
비 오는 날에도 걱정 없습니다. ‘에버그립’ 기술이 적용되어 빗길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V자 모양의 홈이 빗물을 효과적으로 배수하고, 비스듬한 트레드 블록이 접촉 면적을 최대화하여 마른 노면에서도 안전하게 제동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오래 쓴다 : 에버트레드
‘에버트레드’ 기술은 타이어와 도로의 접촉을 극대화해 가속, 제동, 코너링 시의 힘을 효과적으로 분배해 줍니다. 이 덕분에 트레드 수명이 길어지는 데 큰 도움이 되어 다른 타이어에 비해서 더 오래 쓸 수 있습니다. 사이드월의 열을 낮추고 에너지 손실도 최소화해 연비 효율까지 높여주는 제품입니다.
전문가의 평가
우연히 미쉐린이 일본에서 주최한 '윈터 R&D 2024 TEST 행사'에 참여한 모터그래프 김선웅 기자의 글을 보게 되었는데요. 아래와 같이 결론을 냈습니다.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 2'는
겨울용 타이어를 완전히 대체할 수는 없지만, 그에 필적하는 성능을 발휘합니다. 크로스클라이밋 시리즈는 여름과 겨울 모두 사용 가능한 타이어로, 실제로 여름과 겨울 모두에서 훌륭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제는 다양한 브랜드에서 올웨더 타이어를 선보이고 있지만, 크로스클라이밋 시리즈만큼 내마모 성능이 우수한 타이어는 아직 본 적이 없습니다. 한국은 사계절이 뚜렷한 나라입니다. 여름은 아프리카보다, 겨울은 러시아보다 더 극단적인 날씨를 겪곤 하는데, 그래서인지 크로스클라이밋 2는 이제 한국에서도 찾기 어려운 타이어가 되었습니다. 번거롭게 시즌마다 타이어를 교체하지 않아도 마른 노면과 겨울 노면 모두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정말 큰 강점입니다.
마무리
결론적으로,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 2는 올웨더 타이어를 찾고 있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할 만한 제품입니다. 많은 자동차 동호회에서도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 2로 교체 후 매우 만족하는 리뷰들이 많습니다. 혹시 이제 곧 타이어 교체시기가 도래하신 분께서는 이 끝판왕 타이어로 교체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