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식사동] BMW 일산서비스센터 엔진오일 교환 방문기
BMW 차량은 모니터를 통해 서비스 점검 알림을 해줍니다. 이번에 엔진오일 교환 경고등이 떠서 저희 집에서 가까운 BMW 일산서비스센터를 방문했는데요. 나중에 방문 예정이신 분들을 위해 방문기를 공유합니다.
BMW 엔진오일 교환 무상 서비스 기간
이번에 제가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이유는 엔진오일 교환 경고등이 떠서인데요. BMW 차량 엔진오일 무상 교환 기간의 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바로 5년 미만, 10만 km라고 합니다. 차를 출고한 지 5년 미만이면서 10만 km 이내로 주행한 차량에 한해서만 무상 교환이 가능하다고 해요. 둘 중 한 가지라도 충족이 안되면 안타깝게도 무상 교환을 받으실 수 없으니 미리 이점 꼭 양지해 주세요.
BMW 서비스센터 일산점 방문기
제가 방문해 본 서비스센터가 일산점 밖에 없어서 규모가 크다 작다를 논하긴 어렵지만, 일산점의 외관, 내부는 꽤 큰 편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먼저 차량 발레이 가능하므로 입구에서 직원에게 차를 인도한 후 차키를 갖고 내부 데스크로 오시면 됩니다. 데스크에 차량 번호를 말씀하시고 키를 맡겨주실 때 오늘 차량 서비스 목적을 한 번 더 말씀하여 확인해 주세요.
차 키를 맡기고는 고객 라운지인 2층으로 올라와 봅니다. 2층 통째로 라운지로 꾸며졌는데, 공간은 특별할 건 없지만 깔끔하고 클래식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좌석은 꽤 많아서 한 번도 붐비는 건 못 본 것 같아요.
메인 공간의 좌석 말고 다른 편에는 프라이빗하게 앉아 쉴 수 있는 좌석도 있습니다.
BMW 일산서비스센터에 올 때에 항상 커피를 마시는데요. 커피 맛이 나쁘지 않습니다. 오늘은 서비스 시간이 오래 걸려 라운지에 오래 머무는 동안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카푸치노 2잔 마셨네요. 처음에 우유가 들어가는 라테와 카푸치노는 서비스를 안 하더니 우유가 보충되었는지 가능해져서 얼른 카푸치노 한 잔을 뽑았어요.
코로나 시기에는 커피도 먹을 수 없었는데 이제 얼음도 있고 커피라도 먹을 수 있어 다행이에요 ㅎㅎ 다만 과자류 같은 간식 같은 건 아예 없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한 편엔 책도 골라볼 수 있게 책장이 있고요. 안마의자도 2대 마련되어 있습니다. 어떤 서비스센터에는 바디프랜드 같은 안마의자가 있다던데 이곳의 안마의자는 리클라이너 같이 생긴 것이.. 영 시원하진 않았어요.. 오히려 좀 아픈 느낌?! 아무튼 없는 것보단 있는 게 낫겠죠.
라운지에서는 차량이 서비스되는 모습을 유리창 너머 볼 수 있었습니다. 엔진 오일 교환으로 왔는데 예상 대기 시간 2시간 안내받았지만 실제로는 2시간 좀 넘게 기다린 끝에 서비스가 완료되었네요. 리뷰로 보면 일산점이 서비스가 좀 느리고 불친절하다는 후기를 보았는데, 서비스는 느렸지만 직원분은 참 친절했습니다.
그리고 엔진오일 교환만 해주신 게 아니라 냉각수 체크, 에어컨 필터 교환 등등 다른 것도 해주셔서 더 시간이 소요된 것도 있는 것 같아요.
서비스 시작 전에 전화를 주셔서 '오늘 대기 시간이 길 것 같은데 차량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하겠느냐'라고 여쭤보셨습니다. 저는 집도 멀고 해서 기다렸지만 혹시 대기 시간이 너무 길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차량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비스가 끝나면 차량을 직접 집까지 가져다주거든요. (이 서비스는 공짜!)
BMW 일산 서비스센터점 방문기에 대해 공유드렸습니다. 우리가 지불한 자동차 금액에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는 부분도 포함된 거 아시죠? 무상 서비스 기간과 기준에 드신다면 적극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