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평한옥마을 하트시그널 촬영지 / 북한산 파노라마 뷰 카페 <1인 1잔>

rvmaster 2024. 2. 27.

친구들과 들른 카페를 소개합니다. 은평한옥마을에 위치해 있고 하트시그널 4 촬영지로 유명한 이곳은 북한산 뷰 맛집으로 사실 TV에 나오기 전부터도 유명했답니다. <1인 1잔> 카페의 뷰를 함께 감상해 보세요!

 

1인 1잔
서울 은평구 연서로 534
매일 10:00 ~ 21: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정상영업)
02-355-1111
1,2층 - 아이와 함께 착석 가능 / 3~6층 - 노 키즈 존 
건물 1층 6대 정도 주차 가능 / 만차 시 근처 유료주차장 이용

 


북한산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통창 카페 <1인 1잔>

 

하트시그널 4를 보신 분들이라면 여자 출연자들끼리 모여 이야기를 나누던 카페, 카페 창 뒤로 보이던 북한산 뷰를 기억하실 겁니다. 1인 1잔은 커피 맛으로도 유명하지만 카페 창으로 보이는 시원한 북한산 뷰와 은평한옥마을의 기와지붕 풍경으로 유명해진 카페인데요. 특히 카페가 1층부터 6층까지 사용하고 있어, 다양한 높이의 시선으로 북한산을 바라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1인1잔 카페 통창 뷰
이미지 출처: 1인 1잔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1in_official/)

 

하트시그널 4의 여주인공인 이주미, 김지영, 김지민이 대화를 나누던 그곳! 와... 저 카페 어디야?라고 저도 생각했던 곳인데요. 화면에 나온 모습은 날씨가 좀 흐려서 맑은 날의 구름뷰를 제대로 담지 못했지만 안개 낀 듯한 차창 밖 풍경도 나름 운치가 있는 것 같네요. 

 

1인1잔 카페 하트시그널 촬영지
이미지 출처: 1인 1잔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1in_official/)

 

소금을 올려주는 아인슈패너가 맛있는 커피 맛집

 

1인 1잔 카페는 유명한 로스팅 카페인 프릳츠의 원두를 사용한 커피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달콤한 맛을 바탕으로 훌륭한 밸런스를 표현하는 '잘 되어가시나'와 달콤 쌈싸름한 향미와 묵직한 바디를 자랑하는 '올드 독' 2가지 원두 중 선택이 가능했는데요. 제가 선택한 원두는 '올드 독'이었습니다. 고소하고 진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께서 좋아하실 맛입니다. 

 

1인1잔 카페 메뉴 (커피)1인1잔 카페 메뉴 (논커피)1인1잔 카페 메뉴 (디저트)
1인1잔 카페 메뉴

 

제가 친구들과 함께 먹어본 메뉴는 아메리카노와 아인슈패너였는데요. 아인슈패너는 아메리카노 혹은 라테 위에 크림을 올려주는 커피인데, 이곳은 특이하게도 코코넛 크림과 함께 히말라야 산 암염(소금)을 올려주더라고요. 

 

아참, 이곳 1층과 2층은 메뉴를 시키면 유리잔 혹은 머그잔에 주시지만 3층 이상부터는 테이크아웃잔에 담아 주시더라고요. 유리잔 커피를 선호하는 저로서는 좀 아쉬웠지만... 3층은 가구를 같이 판매하고 있기에 안된다고 하셨고 4층, 5층은 1인 1상으로 운영되어 식사를 같이 하는 식당으로 어려운 것 같네요. 6층은 야외 좌석 루프탑 층이고요. 

 

1인1잔 카페 아인슈패너 사진
아인슈패너에 올라간 핑크 소금 알갱이가 보이시나요?

 

단짠의 베이스 위에 크림의 고소한 맛이 결합되어 풍미 가득한 커피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아인슈패너를 참 좋아하는데, 소금이 올라간 커피는 조금 색다르게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더군다나 이런 아름다운 뷰가 함께 하니 커피가 맛이 없을 수 없겠죠? 

 

1인1잔 카페 통창 뷰와 아인슈패너 사진
어떤 좌석에서나 감상 가능한 시원한 북한산 뷰

 

주말에 방문했지만 긴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좌석수가 꽤 여유로워 그런 것 같아요. 그러나 명당자리(신발 벗고 올라가 좌식으로 이용 가능한 곳이 있는데 북한산이 쏟아져 내리는 듯한 뷰를 보실 수 있어요) 사수는 아주 아주 아주 치열했어요. 꼭 명당자리가 아니어도 다른 좌석에서도 북한산을충분히 아름답게 감상하실 수 있기에, 주말 방문도 부담 없이 가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은평한옥마을 커피 맛집 <1인 1잔>에 대해 소개해 보았습니다. 연인, 친구들끼리 방문하셔서 맛있는 커피와 뷰를 즐겨보세요. 커피 타임 후 고즈넉한 한옥마을과 진관사까지 돌아보시면 지친 일상에 느림의 미학을 안겨줄 수 있는 힐링타임을 보내실 수 있을 거예요. 

댓글